지난 포스트 XBMC에서 유튜브 비디오 재생하기에서 유튜브 비디오가 소리만 나올 때 비디오 나오도록 설정하는 것을 알아보았다. 이제 XBMC에서 유튜브를 재생 시킬 수 있지만 XBMC에서 유튜브 비디오를 검색해서 보는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검색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이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유튜브 비디오를 쉽게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유튜브 계정에 연결해서 보기

  위에서 언급했듯 유튜브 탐색이나 유튜브 추천 동영상을 불러오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 이때 좋은 방법은 스마트 폰이나 컴퓨터에서 유튜브에 로그인 해서 좋아하는 비디오나 나중에 볼 동영상으로 등록해 둔 뒤 XBMC에서 보는 것이다.

 

① 비디오-추가기능-YouTube에 들어온다. 내가 좋아하는 비디오를 클릭하거나 나중에 볼 동영상을 클릭한다.

 

② 리스트에 있는 동영상중 보고싶은 동영상을 클릭하면 재생된다.

 

  위의 방법은 매우 기본적인 것으로 사전에 폰이나 컴퓨터로 먼저 검색하고 난 뒤에 XBMC에서 유튜브 플레이를 하기위해 몇단계를 더 거쳐야 하므로 효율적인 방법은 아니다. 이걸 설명하기 위해서 포스팅 한것은 아니니 바로 이어서 실제로 XBMC에서 효과적으로 유튜브 동영상을 재생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2. XBMC 리모컨으로 재생하기

  지난 포스트 스마트폰을 XBMC 리모컨으로 사용하기에서 XBMC 공식 리모컨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지금 부터 알아갈 방법은 XBMC 공식 리모컨 앱에서도 지원하는 것으로 보이나 무슨 이유에서 인지 필자의 폰과 라즈베리파이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 그래서 다른 리모컨앱을 찾아보던 중 Yatse라는 앱을 사용해보았는데 XBMC 공식 리모컨 앱보다도 훨씬 사용하기 편하고 유튜브 재생도 가능해서 이 앱을 사용하기로 했다.

 

① Play 스토어에서 Yatse를 설치한다.

Yatse

 

② Yatse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첫 화면이 표시되고 시작을 누르면 호스트를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올텐데 이때 스마트폰을 XBMC 리모컨으로 사용하기에서와 같은 방법으로 호스트를 추가한다.

Yatse 

 

 

③ Yatse의 기능들은 다음 기회에 알아보도록 하고 이번에는 유튜브 재생에 촛점을 맞추고 알아보자. 폰에서 유튜브 앱을 켜고 보고싶은 동영상을 찾는다. 아래 사진에서 붉은색 박스로 둘러싸인 공유 아이콘을 누르면 다음 창이 뜬다.

 

② 아래 사진에서 보면 Play on XBMC와 XBMC로 보내기가 있는데 둘다 같은 기능을 하는 것으로 전자는 XBMC 공식 리모콘, 후자는 Yatse의 기능이다. Yatse의 XBMC로 보내기를 클릭해서 실행시키면 다음 사진처럼 유튜브 스트림을 열어서 재생을 시작한다.

 

블로그 이미지

작은 조약돌

공돌이 형과 글쟁이 동생 쌍둥이 형제의 낙서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