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트에서 알아봤듯이 유튜브 추가기능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다. 하지만 비디오가 정상으로 플레이가 되지 않았다. 처음에는 유튜브 추가기능에 문제가 있는가 했지만 유튜브 뿐만 아니라 비디오 팟캐스트도 같은 문제가 있었다. 다음으로 코덱 문제인가 하는 의심을 했지만 팟캐스트를 다운 받아서 파일 재생을 하면 제대로 나오는 것을 봐서는 코덱 문제도 아닌 것 같았다. 몇일을 찾던 중 Stack Exchange - Raspberry Pi Community에서 해결의 실마리를 찾았다.

 

1. 라즈베리파이 펌웨어 업데이트

  콘솔에서 'sudo apt-get install rpi-update'를 입력하면 스스로 펌웨어를 업데이트 한다.

 

2. GPU 메모리 크기 키우기

  정확하게는 원인은 모르겠지만 GPU 메모리 크기와 관련이 있었던 것 같다. 아래와 같이 /boot/config.txt 파일을 열어서 gpu_mem=128을 추가하거나 수정한다.

 

  이제 이전 포스트에서 처럼 유튜브 동영상을 재생하면 아래와 같이 비디오가 재생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이것으로 보성이 형님과의 의리를 지켰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쉽게 유튜브 비디오 재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이것으로 이번 포스트는 마무으리~~

 

참조 : Stack Exchange - Raspberry Pi Community

블로그 이미지

작은 조약돌

공돌이 형과 글쟁이 동생 쌍둥이 형제의 낙서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