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 전부터 XBMC를 이용해서 유튜브 동영상을 보는 것을 하려고 했는데 문제가 있었다. 무엇이 원인인지도 알 수 가 없는 상태에서 검색을 해도 답을 찾기가 쉽지 않았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라즈비안 XBMC에 유튜브 추가기능(Adds-On)을 설치하는 방법과 재생시 생기는 문제에 대해서 알아보자.

 

1. XBMC 추가기능(Adds-On) 설치

  XBMC에는 여러 종류의 추가기능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다. 추가기능을 설치하는 방법은 모든 추가기능에 동일하므로 그 중 가장 대표적인 유튜브 추가기능을 설치 하는 것으로 설명을 하자.

 

① 비디오-추가기능 선택

 

② 더 가져오기를 선택해서 YouTube를 찾아 클릭 후 설치

 

 

 

③ 비디오-추가기능에 보면 YouTube가 추가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2. 유튜브 추가기능 설정하기

  처음 유튜브 추가기능을 실행하게 되면 설정화면이 뜬다. 이때 유튜브 계정 사용자명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신이 업로드 비디오나 최근에 봤던 비디오 좋아하는 비디오 등을 쉽게 볼 수 있다. 설정 변경을 원하면 플러그인 설정 변경을 눌러서 변경 할 수 있다. 

 

① 사용자명과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② XBMC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검색해서 볼 수도 있지만 꽤 느려서 추천하지는 않는다. 유튜브 비디오를 쉽게 재생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트에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③ 리스트에 있는 동영상을 클릭하면 재생된다.

 

※ 하지만 비디오는 나오지 않고 소리만 재생이 되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블로그 이미지

작은 조약돌

공돌이 형과 글쟁이 동생 쌍둥이 형제의 낙서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