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트 DIY 캐논 유선 리모컨, 유선 릴리즈 만들기 (1)에서 캐논 유선릴리즈의 기본 작동원리에 대해서 알아봤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지난 포스트에아 알아본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 유선 릴리즈를 만들어 보자.

 

  우선 유선 릴리즈를 만들기 위해서는 스위치 두개와 스테레오 선(수-수), 스테레오 잭(암), 그리고 스위치를 달아놓을 통이 필요하다. 필자는 엄마가 다 쓴 립스틱 통을 이용하기로 했다.

 

  립스틱 통의 한쪽 구멍을 만들어서 스테레오 암 커넥터를 넣는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선을 따서 지난 시간에 알아본 대로 선을 푸시 버튼 스위치에 연결한다.

 

  

 

 

  두개의 푸시버튼 스위치또한 립스틱 통에 구멍을 뚫어서 연결해주면 아래와 같이 유선 릴리즈가 완성된다.

 

  스테레오 선을 카메라와 릴리즈에 연결하면 끝! 아래 두 동영상에서 처럼 만들어진 릴리즈를 사용할 수 있다.

 

 

 

p.s.

  이거 하나 만드는데 꽤 많은 시간이 걸렸다. 립스틱 통에 알맞는 구멍을 뚫는 일이 생각처럼 쉽지 않았고 스위치 연결하는 데도 꽤 많은 노력이 필요했다. 재미로 한번 만들어 보는 것은 좋지만 왠만하면 싼 릴리즈 사서 쓰는게 어떨지. 참고로 통안에 선을 구겨 넣다보니까 선들이 안에서 쇼트가 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했다.

블로그 이미지

작은 조약돌

공돌이 형과 글쟁이 동생 쌍둥이 형제의 낙서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