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하다보면 자신이 찍거나 만든 이미지에 워터마크(서명)를 넣는 경우가 많다. 포토샵이나 GIMP 등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이미지에 워터마크를 넣으면 되지만 귀찮고 나중에 워터마크가 없는 원본이미지가 필요한 경우에는 워터마크 넣은 이미지를 따로 저장해야 하는 등 문제가 있다. 또한 이전에 올린 사진이나 이미지에 워터마크를 넣으려고 한다면 이미지를 수정해서 다시 올려야하고 여간 힘든일이 아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워터마크를 넣는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워터마크를 넣기 위해서는 우선 이미지로 만든 워터마크가 있어야 한다. 아니면 텍스트 서명을 넣을 수 있는데 아무래도 제약이 많다. 워터마크 이미지를 만들때 유의해야할 점은 백그라운드 이미지가 투명해야한다는 점이다.

 

  아래 사진은 티스토리에서 사진을 업로드 해본 블로거라면 봤을 다음 포토 업로더 창이다. 메뉴에 제일 오른쪽을 보면 서명 아이콘이 보인다. 서명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고 기본 설정으로 블로그 주소가 텍스트 서명으로 표시된다.

티스토리 블로그 워터마크

 

  텍스트 서명을 이미지 서명으로 바꾸고 전에 만든 워터마크 이미지를 찾아서 불러온다.

티스토리 블로그 워터마크

 

  한번에 업로드 하는 모든 사진에 워터마크를 넣기 위해서는 모든사진 체크박스를 클릭한다. 그리고 적용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워터마크가 새겨진다. 워터마크는 원하는 곳에 자유롭게 움직여서 위치시키면 된다. 원하는 곳에 모두 넣었다면 사진올리기를 눌러서 업로드 하면 끝!

티스토리 블로그 워터마크

p.s.

티스토리 서명 기능에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첫째, 텍스트 서명은 저장이 되지만 이미지 서명은 안된다는 점. 둘째, 이미지 서명의 크기를 조절 할 수 없다는 점. 그래도 이미지 편집툴로 하나하나 새기는 것 보다는 훨씬 간편한 방법이니 다들 사용해 보시길.

블로그 이미지

작은 조약돌

공돌이 형과 글쟁이 동생 쌍둥이 형제의 낙서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