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조작 사건 공모 여부를 두고 조사중에 있는 국민의당 이준서 전 최고위원이 지난달 폭행사건으로 조사를 받았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TV조선의 보도에 따르면 지난 5월 29일 국민의당 이준서 전 최고위원은 인천의 한 공원에서 39살 남성을 폭행했다. 영상을 보면 이준서 전 최고위원을 말리는 듯한 두 명과 실갱이를 하고 있다. 초록색 옷을 입은 남자가 그 앞에 무방비 상태로 앉아있다. 검은색 옷을 입은 남자와 몸싸움을 하는가 싶더니 앉아있는 남성의 얼굴을 향해 그대로 발길질을 한다. 남자는 멀리 도망가 주저앉는다. 저항 같은건 하지 않는다. 전치3주 진단을 받았고, 현재 경찰에서는 불구속 의견으로 송치된 상태로 알려졌다.




  이 폭행 사건이 국민의당과 연관이 있는지 아직 판단 할 단계는 아니다. 폭행의 이유도, 피해자, 동석자들의 신원도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TV조선에서 영상을 입수한 경위, 한 달이 지난 이 시점에 공개된 것까지 궁금한 지점이 많다.


  이준서란 인물을 빼면 특별할 것 없는 영상이기 때문에, 관련 없는 3자가 우연히 촬영하여 한 달이 지난 지금 제보했을 확률은 없어보인다. 최소한 이준서 전 최고위원을 알고 있는 인물이 촬영하고 묵혀둔 것이라고 의심된다. 영상이 폭행 증거로 제출이 됐고, 경찰로부터 흘러나왔다고 하기에도 찝찝하다. 다른 증인이 없는 상황도 아니고, 제 3자가 경찰서에까지 출두해서 영상을 제출해야할 필요성이 납득되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피해자가 어떠한 저항이 없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이준서가 서 있고 피해자는 상체를 약간 숙인채 앉아있다. 마치 무슨 죄라도 지은 사람처럼. 발길질에 나가 떨어진 이후에도 별다른 대응이 없다. 개인사정이라고 했는데, 대체 무슨 일이기에 얼굴을 향해 발길질을 할 정도로 화가 난 것일까? 그것도 원내 3당의 최고위원까지 지낸 당직자가 벌건 대낮에 보는 눈이 많은 공원에서 발길질을 할 정도로.


  현재 나온 정보만으로 '국민의당에서 이준서까지는 자르기로 결정하고 터트렸다'라고 말을 할 수는 없지만, 국민의당 입장에서는 이준서를 끌어안기에 더 부담스러워진 것은 사실인 것 같다.



블로그 이미지

Colorless.

공돌이 형과 글쟁이 동생 쌍둥이 형제의 낙서장

,